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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017.12.21 15:04

아이템 에이징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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아이템 <에이징>은 자신이 사용하는 아이템을 숙련시켜 그 성능을 배가시키는 것으로
쉘텀의 생명에너지를 장비와 결합시켜 일종의 생명 에너지로 장비의 성능을 성장할 수 있도록 한다.

최대 30 단계의 에이징을 거치면 막강한 아이템으로 거듭날 수 있으며, 사용자에게도 그만큼 높은 능력치를 요구하게 된다.

 

1. 에이징 방법

[에이징 NPC]

필라이 타운의 에이징 장인 NPC "아케인 모리프"에게 가면 비용을 지불하고 아이템을 에이징 할 수 있다.

 

[에이징 레벨별 요구 쉘텀 구성]

에이징 시에는 "에이징할 장비"외에도 "에이징 장비 레벨에 해당하는 쉘텀"이 필요하다.

 구분

 에이징 레벨

 +1

+2

+3

+4

+5

+6

+7

+8

+9

+10

 요구레벨 증가치

 +0

+1

+1

+2

+2

+3

+3

+4

+4

+5

 비용증가

 x0.5

x1.0

x1.5

x2.0

x2.5

x3.0

x3.5

x4.0

x4.5

x5.0

 실패확률

 X

X

X

X

X

X

X

X

X

 2

2

2

2

2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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1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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 구분

 에이징 레벨

 +11

+12

+13

+14

+15

+16

+17

+18

+19

+20

 요구레벨 증가치

+5

+6

+6

+7

+7

+8

+8

+9

+9

+10 

 비용증가

 x5.5

x6.0

 x6.5

x7.0

x7.5

x8.0

x8.5

x9.0

x9.5

x10

 실패확률

 O

O

O

O

O

O

O

O

O

O

 

                   

 

                   

 

 2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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 2

2

 2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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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

2

       

 

 2

2

 2

2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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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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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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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

2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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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

2

 

   

 1

2

2

2

2

2

2

 

       

1

2

2

2

2

2

 

           

1

2

2

 

               

 1

 

 구분

 에이징 레벨

 +21

+22

+23

+24

+25

+26

+27

+28

+29

+30

 요구레벨 증가치

+10

+11

+11

+12

+12

+13

+13

+14

+14

+15

 비용증가

 x10.5

x11

 x11.5

x12

x12.5

x13

x13.5

x14

x14.5

x15

 실패확률

 O

O

O

O

O

O

O

O

O

O

 

 2  2                

 

 2  2  2  2            

 

 2

2

 2  2  2  2        

 

2

2

2

2

 2  2  2  2    

 

 2

2

2

2

2

2

2  2  2  2

 

 1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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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

2

2

2

 2  2

 

 

 

1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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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

2

 

 

 

 

 

1

2

2

2

2

2

 os119.bmp

   

 

 

 

 

1

2

2

2

 os120.bmp

       

 

 

 

 

1

2

[에이징 시도]

에이징할 장비와 쉘텀을 등록 후 [ + ] 버튼을 클릭하면 에이징이 시작된다.

 

[숙성 대기 단계]

에이징에 성공하면 숙성 대기 상대로 변경되며, 아이템 숙성이 끝나면 다음 단계로 에이징 할 수 있다.
처음 에이징에 성공하면 +0 단계로 표기되며 숙성시 +1이 된다.
에이징 단계가 올라갈 수 록 아이템 고유의 옵션이 상승한다.

 

 

2. 아이템 숙성

NPC를 통해 에이징에 성공하면 아이템창에 빈 막대그래프가 생긴다.

해당 그래프가 좌측에서 우측으로 가득 채워지면 비로서 에이징의 효과가 아이템에 반영되는데,
이를 "아이템 숙성"이라 한다.

 

[아이템 종류별 숙성 기준]

아이템 숙성은 아이템의 종류에 따라 숙성 방법이 다르다.

아이템 종류 숙성 방법

일반공격 성향 그룹
(도끼, 둔기, 뱀브레이스, 완드/스태프, 팬텀)

기본 공격 성공

크리티컬 그룹
(클러, 창, 검, 활, 투창, 듀얼소드)

크리티컬 성공

방어 그룹
(갑옷, 로브, 오브/비즈, 장갑, 부츠, 암릿)

타격 받음

방어 그룹
(방패)

블록 성공

아이템 숙성시 자신과의 레벨차이가 +- 15 이내의 몬스터와의 전투만 유효하며, 해당 범위를 넘어서면 숙성이 되지 않는다.

숙성이 끝나면 에이징 아이템이 완성되고, 에이징 레벨이 아이템 창에 표시된다.

※ 에이징/숙성을 반복하여 총 30단계까지 에이징이 가능하다.

※ 11단계 부터는 실패할 확률이 존재하며 여러 가지 패널티가 적용될 수 있다.
    패널티 : 실패시 에이징에 사용한 쉘텀과 게임머니는 소멸된다. 또한 에이징 레벨이 -1 또는 -2가 되거나
    아이템 자체가 사라질 수 있다.

※ 에이징 레벨이 2단계 상승할 때마다 해당 아이템의 요구 레벨이 1씩 상승하므로, 반드시
    사용 캐릭터의 레벨에 맞게 에이징을 시도해야 한다.

 

3. 아이템 장비&내용

[무기류]

무기종류

에이징 내용(1차~9차)

에이징 내용(10차~19차)

에이징 내용(20차~30차)

도끼

공격력 +1,+1

명중력 +10

내구력 *참조

공격력 +2,+2

명중력 +10

내구력 *참조

공격력 +3,+3

명중력 +10

내구력 *참조

클러

공격력 +1,+1

크리티컬 +0.5

명중력 +5

공격력 +2,+2

크리티컬 +0.5

명중력 +5

공격력 +3,+3

크리티컬 +0.5

명중력 +5

둔기

공격력 +1,+1

명중력 +10

내구력 *참조

공격력 +2,+2

명중력 +10

내구력 *참조

공격력 +3,+3

명중력 +10

내구력 *참조

완드/스태프

공격력 +1,+1

명중력 +10

기력 +10

공격력 +2,+2

명중력 +10

기력 +10

공격력 +3,+3

명중력 +10

기력 +10

공격력 +1,+1

크리티컬 +0.5

명중력 +5

공격력 +2,+2

크리티컬 +0.5

명중력 +5

공격력 +3,+3

크리티컬 +0.5

명중력 +5

공격력 +1,+1

크리티컬 +0.5

내구력 *참조

공격력 +2,+2

크리티컬 +0.5

내구력 *참조

공격력 +3,+3

크리티컬 +0.5

내구력 *참조

공격력 +1,+1

크리티컬 +0.5

명중력 +5

공격력 +2,+2

크리티컬 +0.5

명중력 +5

공격력 +3,+3

크리티컬 +0.5

명중력 +5

투창

공격력 +1,+1

크리티컬 +0.5

공격력 +2,+2

크리티컬 +0.5

공격력 +3,+3

크리티컬 +0.5

듀얼소드  공격력 +1,+1

크리티컬 +0.5

명중력 +5

공격력 +2,+2

크리티컬 +0.5

명중력 +5

공격력 +3,+3

크리티컬 +0.5

명중력 +5

 팬텀 공격력 +1,+1

명중력 +10

기력 +10

공격력 +2,+2

명중력 +10

기력 +10

공격력 +3,+3

명중력 +10

기력 +10

뱀브레이스

공격력 +1,+1

명중력 +10

내구력 *참조

공격력 +2,+2

명중력 +10

내구력 *참조

공격력 +3,+3

명중력 +10

내구력 *참조

※ 에이징이 된 아이템 무기가 100미만의 아이템의 경우 에이징 이펙트가 출력되지 않는다.

[방어구]

방어구종류

에이징 내용(1차~9차)

에이징 내용(10차~19차)

에이징 내용(20차~30차)

방패

블럭률 +0.5

흡수력 +0.2

내구력 *참조

블럭률 +0.5

흡수력 +0.4

내구력 *참조

블럭률 +0.5

흡수력 +0.6

내구력 *참조

오브/비즈

방어력 +누적 10%

흡수력 +0.5

내구력 *참조

방어력 +누적 10%

흡수력 +1.0

내구력 *참조

방어력 +누적 10%

흡수력 +1.5

내구력 *참조

갑옷/로브

방어력 +누적 5%

흡수력 +0.5

내구력 *참조

방어력 +누적 5%

흡수력 +1.0

내구력 *참조

방어력 +누적 5%

흡수력 +1.5

내구력 *참조

장갑

방어력 +누적 10%

흡수력 +0.5

방어력 +누적 10%

흡수력 +1.0

방어력 +누적 10%

흡수력 +1.5

부츠

방어력 +누적 10%

흡수력 +0.5

방어력 +누적 10%

흡수력 +1.0

방어력 +누적 10%

흡수력 +1.5

암릿

방어력 +누적 10%

명중력 +5

방어력 +누적 10%

명중력 +5

방어력 +누적 10%

명중력 +5

* 참조 : 내구력 하락은 최근 에이징된 장비의 내구력값을 기준으로 1~99 사이일 경우에는
            에이징 레벨 1 상승당 내구력 "-1"이 되며, 100~199 는 "-2", 200~299는 "-3"...... 식으로 적용된다.

※ 방어력이 상승되는 방어구 에이징 시 5~10% 방어력 상승 및 하락이 될 경우 소수점 계산은 버린 후 적용되어 에이징 하락 시 방어력 하락이 될 수 있다.

 

4. 에이징 확률

시도 차수 성공 확률 +1 +2 실패 확률 -1 -2 파괴

1

100%

90%

10%

0%

0%

0%

0%

2

100%

90%

10%

0%

0%

0%

0%

3

100%

90%

10%

0%

0%

0%

0%

4

100%

90%

10%

0%

0%

0%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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5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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90%

10%

0%

0%

0%

0%

6

100%

90%

10%

0%

0%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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7

100%

90%

10%

0%

0%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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8

100%

90%

10%

0%

0%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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9

100%

90%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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10

100%

90%

10%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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11

70%

91%

9%

30%

50%

40%

10%

12

65%

91%

9%

35%

40%

40%

20%

13

60%

92%

8%

40%

40%

30%

30%

14

55%

92%

7%

45%

30%

30%

40%

15

50%

93%

7%

50%

30%

20%

50%

16

45%

94%

6%

55%

20%

20%

60%

17

38%

95%

5%

62%

25%

15%

60%

18

31%

96%

4%

69%

20%

10%

70%

19

24%

96%

4%

76%

20%

10%

70%

20

17%

97%

3%

83%

15%

10%

75%

21

10%

97%

3%

90%

15%

10%

75%

22

9%

97%

3%

91%

10%

10%

80%

23

8%

98%

2%

92%

10%

5%

85%

24

7.5%

98%

2%

92.5%

10%

5%

85%

25

5%

99%

1%

95%

5%

5%

90%

26

4%

99%

1%

96%

5%

5%

90%

27

3%

99%

1%

97%

5%

5%

90%

28

2%

99%

1%

98%

3%

2%

95%

29

1%

100%

0%

99%

3%

2%

95%

30

1%

100%

0%

99%

3%

2%

95%

※ 에이징 스톤, (S)에이징 스톤의 효과는 해당 차수 성공률의 50% 상승 효과입니다. (ex : 15차 아이템에 에이징 스톤을 사용할 시 75%의 성공 확률을 갖습니다.)

-예전 에이징 스톤 효과(성공률 2배)로 인해 에이징 성공률을 크게 상승 시킬 수 없었으며, 에이징 성공률 상승 업데이트 이후 효과를 감소하게 되었습니다. 차후 해당 아이템은 업데이트, 이벤트, 캐시샵을 통해 획득 할 수 있도록 진행될 예정입니다.

※ 슈페리어 코퍼 오어, 슈페리어 실버 오어 효과는 해당 차수 성공률의 30% 상승 효과입니다.

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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