- 강화/제작 시스템 메인목록가기
아이템 에이징
아이템 <에이징>은 자신이 사용하는 아이템을 숙련시켜 그 성능을 배가시키는 것으로
쉘텀의 생명에너지를 장비와 결합시켜 일종의 생명 에너지로 장비의 성능을 성장할 수 있도록 한다.
최대 25 단계의 에이징을 거치면 막강한 아이템으로 거듭날 수 있으며, 사용자에게도 그만큼 높은 능력치를 요구하게 된다.
1. 에이징 방법
[에이징 NPC]
필라이 타운의 에이징 장인 NPC "아케인 모리프"에게 가면 비용을 지불하고 아이템을 에이징 할 수 있다.
[에이징 레벨별 요구 쉘텀 구성]
에이징 시에는 "에이징할 장비"외에도 "에이징 장비 레벨에 해당하는 쉘텀"이 필요하다.
구분 |
에이징 레벨 |
+1 |
+2 |
+3 |
+4 |
+5 |
+6 |
+7 |
+8 |
+9 |
+10 | |
요구레벨 증가치 |
+0 |
+1 |
+1 |
+2 |
+2 |
+3 |
+3 |
+4 |
+4 |
+5 | ||
비용증가 |
x0.5 |
x1.0 |
x1.5 |
x2.0 |
x2.5 |
x3.0 |
x3.5 |
x4.0 |
x4.5 |
x5.0 | ||
실패확률 |
X |
X |
X |
X |
X |
X |
X |
X |
O |
O | ||
2 |
2 |
2 |
2 |
2 |
2 |
2 |
2 |
|||||
2 |
2 |
2 |
2 |
2 |
2 |
2 |
2 |
2 |
2 | |||
1 |
2 |
2 |
2 |
2 |
2 |
2 |
2 |
2 |
2 | |||
|
|
1 |
2 |
2 |
2 |
2 |
2 |
2 |
2 | |||
|
|
|
|
1 |
2 |
2 |
2 |
2 |
2 | |||
|
|
|
|
|
|
1 |
2 |
2 |
2 | |||
|
|
|
|
|
|
|
|
1 |
2 | |||
|
|
|
|
|
|
|
|
|
| |||
|
|
|
|
|
|
|
|
|
| |||
|
|
|
|
|
|
|
|
|
| |||
|
|
|
|
|
|
|
|
|
| |||
|
|
|
|
|
|
|
|
|
|
구분 |
에이징 레벨 |
+11 |
+12 |
+13 |
+14 |
+15 |
+16 |
+17 |
+18 |
+19 |
+20 | |
요구레벨 증가치 |
+5 |
+6 |
+6 |
+7 |
+7 |
+8 |
+8 |
+9 |
+9 |
+10 | ||
비용증가 |
x5.5 |
x6.0 |
x6.5 |
x7.0 |
x7.5 |
x8.0 |
x8.5 |
x9.0 |
x9.5 |
x10 | ||
실패확률 |
O |
O |
O |
O |
O |
O |
O |
O |
O |
O | ||
|
||||||||||||
|
||||||||||||
|
2 |
2 |
||||||||||
|
2 |
2 |
2 |
2 |
||||||||
|
2 |
2 |
2 |
2 |
2 |
2 |
||||||
|
2 |
2 |
2 |
2 |
2 |
2 |
2 |
2 |
||||
|
2 |
2 |
2 |
2 |
2 |
2 |
2 |
2 |
2 |
2 | ||
|
1 |
2 |
2 |
2 |
2 |
2 |
2 |
2 |
2 |
2 | ||
|
1 |
2 |
2 |
2 |
2 |
2 |
2 |
2 | ||||
|
1 |
2 |
2 |
2 |
2 |
2 | ||||||
|
1 |
2 |
2 |
2 | ||||||||
|
1 |
2 |
구분 |
에이징 레벨 |
+21 |
+22 |
+23 |
+24 |
+25 | |
요구레벨 증가치 |
+10 |
+11 |
+11 |
+12 |
+12 | ||
비용증가 |
x11 |
x11.5 |
x12 |
x13 |
| ||
실패확률 |
O |
O |
O |
O |
O | ||
|
2 |
2 |
|||||
|
2 |
2 |
2 |
2 |
|||
|
2 |
2 |
2 |
2 |
2 | ||
|
2 |
2 |
2 |
2 |
2 | ||
|
2 |
2 |
2 |
2 |
2 | ||
|
1 |
2 |
2 |
2 |
2 | ||
|
|
1 |
2 |
2 | |||
|
|
|
|
|
1 |
[에이징 시도]
에이징할 장비와 쉘텀을 등록 후 [ + ] 버튼을 클릭하면 에이징이 시작된다.
[숙성 대기 단계]
에이징에 성공하면 숙성 대기 상대로 변경되며, 아이템 숙성이 끝나면 다음 단계로 에이징 할 수 있다.
처음 에이징에 성공하면 +0 단계로 표기되며 숙성시 +1이 된다.
에이징 단계가 올라갈 수 록 아이템 고유의 옵션이 상승한다.
2. 아이템 숙성
NPC를 통해 에이징에 성공하면 아이템창에 빈 막대그래프가 생긴다.
해당 그래프가 좌측에서 우측으로 가득 채워지면 비로서 에이징의 효과가 아이템에 반영되는데,
이를 "아이템 숙성"이라 한다.
[아이템 종류별 숙성 기준]
아이템 숙성은 아이템의 종류에 따라 숙성 방법이 다르다.
아이템 종류 | 숙성 방법 |
---|---|
일반공격 성향 그룹 |
기본 공격 성공 |
크리티컬 그룹 |
크리티컬 성공 |
방어 그룹 |
타격 받음 |
방어 그룹 |
블록 성공 |
아이템 숙성시 자신과의 레벨차이가 +- 10 이내의 몬스터와의 전투만 유효하며, 해당 범위를 넘어서면 숙성이 되지 않는다.
숙성이 끝나면 에이징 아이템이 완성되고, 에이징 레벨이 아이템 창에 표시된다.
※ 에이징/숙성을 반복하여 총 25단계까지 에이징이 가능하다.
※ 9단계 부터는 실패할 확률이 존재하며 여러 가지 패널티가 적용될 수 있다.
패널티 : 실패시 에이징에 사용한 쉘텀과 게임머니는 소멸된다. 또한 에이징 레벨이 -1 또는 -2가 되거나
아이템 자체가 사라질 수 있다.
※ 에이징 레벨이 2단계 상승할 때마다 해당 아이템의 요구 레벨이 1씩 상승하므로, 반드시
사용 캐릭터의 레벨에 맞게 에이징을 시도해야 한다.
3. 아이템 장비&내용
[무기류]
무기종류 |
에이징 내용(1차~9차) |
에이징 내용(10차~19차) |
에이징 내용(20차 이상) |
---|---|---|---|
도끼 |
공격력 +1,+1 명중력 +10 내구력 *참조 |
공격력 +2,+2 명중력 +10 내구력 *참조 |
공격력 +3,+3 명중력 +10 내구력 *참조 |
클러 |
공격력 +1,+1 크리티컬 +0.5 명중력 +5 |
공격력 +2,+2 크리티컬 +0.5 명중력 +5 |
공격력 +3,+3 크리티컬 +0.5 명중력 +5 |
둔기 |
공격력 +1,+1 명중력 +10 내구력 *참조 |
공격력 +2,+2 명중력 +10 내구력 *참조 |
공격력 +3,+3 명중력 +10 내구력 *참조 |
완드/스태프 |
공격력 +1,+1 명중력 +10 기력 +10 |
공격력 +2,+2 명중력 +10 기력 +10 |
공격력 +3,+3 명중력 +10 기력 +10 |
창 |
공격력 +1,+1 크리티컬 +0.5 명중력 +5 |
공격력 +2,+2 크리티컬 +0.5 명중력 +5 |
공격력 +3,+3 크리티컬 +0.5 명중력 +5 |
활 |
공격력 +1,+1 크리티컬 +0.5 내구력 *참조 |
공격력 +2,+2 크리티컬 +0.5 내구력 *참조 |
공격력 +3,+3 크리티컬 +0.5 내구력 *참조 |
검 |
공격력 +1,+1 크리티컬 +0.5 명중력 +5 |
공격력 +2,+2 크리티컬 +0.5 명중력 +5 |
공격력 +3,+3 크리티컬 +0.5 명중력 +5 |
투창 |
공격력 +1,+1 크리티컬 +0.5 |
공격력 +2,+2 크리티컬 +0.5 |
공격력 +3,+3 크리티컬 +0.5 |
듀얼소드 | 공격력 +1,+1
크리티컬 +0.5 명중력 +5 |
공격력 +2,+2
크리티컬 +0.5 명중력 +5 |
공격력 +3,+3
크리티컬 +0.5 명중력 +5 |
팬텀 | 공격력 +1,+1
명중력 +10 기력 +10 |
공격력 +2,+2
명중력 +10 기력 +10 |
공격력 +3,+3
명중력 +10 기력 +10 |
[방어구]
방어구종류 |
에이징 내용(1차~9차) |
에이징 내용(10차~19차) |
에이징 내용(20차이상) |
---|---|---|---|
방패 |
블럭률 +0.5 흡수력 +0.2 내구력 *참조 |
블럭률 +0.5 흡수력 +0.4 내구력 *참조 |
블럭률 +0.5 흡수력 +0.6 내구력 *참조 |
오브/비즈 |
방어력 +누적 10% 흡수력 +0.5 내구력 *참조 |
방어력 +누적 10% 흡수력 +1.0 내구력 *참조 |
방어력 +누적 10% 흡수력 +1.5 내구력 *참조 |
갑옷/로브 |
방어력 +누적 5% 흡수력 +0.5 내구력 *참조 |
방어력 +누적 5% 흡수력 +1.0 내구력 *참조 |
방어력 +누적 5% 흡수력 +1.5 내구력 *참조 |
장갑 |
방어력 +누적 10% 흡수력 +0.5 |
방어력 +누적 10% 흡수력 +1.0 |
방어력 +누적 10% 흡수력 +1.5 |
부츠 |
방어력 +누적 10% 흡수력 +0.5 |
방어력 +누적 10% 흡수력 +1.0 |
방어력 +누적 10% 흡수력 +1.5 |
암릿 |
방어력 +누적 10% 명중력 +5 |
방어력 +누적 10% 명중력 +5 |
방어력 +누적 10% 명중력 +5 |
* 참조 : 내구력 하락은 최근 에이징된 장비의 내구력값을 기준으로 1~99 사이일 경우에는
에이징 레벨 1 상승당 내구력 "-1"이 되며, 100~199 는 "-2", 200~299는 "-3"...... 식으로 적용된다.
- 태그
- 등록된 태그 없음